• 동창회 소개

  •     동창회 소개      재경 동창회장 인사말

    재경 동창회장 인사말

February

2018 02.20

  • 즐겁고 행복한 동창회를 만들겠습니다.

    오일호 (24회, 부산중고재경동창회장)

    존경하는 동문 선후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제 28대 재경동창회장에 취임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또 한편으로는 어깨에 무거운 짐을 올려놓은 것처럼 이 자리가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2년의 임기를 채우시고도 1년 더 봉사하신 성광주 회장님을 비롯해 전임 회장님들께서 본회를 너무나 잘 이끌어 오셔서 제가 더 이상 무엇을 해야 할지, 한다고 하는데 욕이나 먹지 않을지 걱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이 자리에 서게 된 것은 부산고등학교를 자랑스럽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동문 여러분들께 저의 몇 가지 각오를 말씀드림으로써 제 스스로를 분발시키고, 이를 동문 여러분들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첫째, 많은 지방 명문고들이 겪고 있는 공통된 상황이지만 서울로 진출하는 후배들이 줄어들고, 회원들이 점점 고령화됨으로써 재정운영의 균형이 맞지 않고 또한 동창회의 활력이 떨어지고 있는 문제를 어떻게 헤쳐 나갈 것인가에 대한 고민입니다.

저는 이슬이 모여 바다를 이룬다는 ‘노적성해(露積成海)’의 마음으로 우리 동문들이 동창회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성원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찾아 나가도록 하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둘째, 우리 동창회에는 20년 동안 활발히 열리고 있는 청조포럼을 비롯하여 청조산악회, 테니스회, 골프모임, 합창단 아스라이 등 직종별, 동호인별 각종 소모임이 활성화되어 청조인맥의 뿌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조금 더 나아가 동문여러분들과 함께 지금의 트렌드에 맞는 소모임 활동을 개발하고, 조직화함으로써 청조인맥의 뿌리를 더욱 다양하고 튼튼히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셋째, 모교 발전기금 100억원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한 부발위가 지금도 잘 운영되고 있지만은 좀 더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그 방법을 잘 찾아보겠습니다. 그리하여 모교가 옛날의 영광을 되찾아 명문고로 다시 발돋움하는데 일조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후배 동문여러분!
사람들은 지금 상황을 그리 좋아하지 않지만 새로운 상황으로 바뀌는 것은 더 싫어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바뀌지 않으면 그 세상을 함께 공유할 수 없는 것이 또 현실입니다. 더디 가더라도 동문들과 뜻을 함께 해 천리를 가겠습니다.

선배님들의 경륜과 지혜, 후배님들의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저를 인도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예전 이윤재 회장님께서 취임사에서 ‘상마부주(上馬扶走)’를 말씀하신 것처럼 전임 성광주 회장님을 포함한 역대회장님, 동문여러분들께서 제가 제대로 갈 때까지 그 미덕을 보여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항상 동문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홈페이지 및 기타 제안과 건의사항은 재경동창회 사무국 전화 02-784-0561 또는 seoulbugo@hanmail.net으로 주십시오
  • Copyright © 부산중고재경동창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