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창회 소개

  •     동창회 소개      재경 동창회장 인사말

    재경 동창회장 인사말

August

2020 08.08

  • 우리 모두 함께 갑시다!

    안녕하십니까!
    제30대 부산중·고등학교 재경동창회 회장을 맡게 된 26회 김영진입니다.

    우리 부산·중고등학교 재경동창회를 지켜오고 발전시켜오신 역대 회장님들과 선후배 동문 여러분들께 먼저 감사의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성형외과 개업 의사입니다. 의사란 직업은 상대적으로 좁은 공간에 있다 보니 사회활동과 사회 경험이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저는 9년 간의 재경 총동창회 부회장과 아스라이 합창단, 구봉회, 한봉회, 청조포럼 등에 참여하면서 여러 선배님들로부터 엄청난 사랑을 받았고 또 좋은 사회 경험과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훌륭한 후배들과 좋은 경험과 친교를 나누었습니다.


그동안 제가 동창회 활동을 하면서 보고 느낀 점은 우리 선배님들은 후배들에게 무한한 조건 없는 애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저 또한 정말 큰 자문과 도움들을 받았습니다. 그에 반해 저는 선배님들로부터 받은 그 배려와사랑을 후배들에게 얼마만큼이나 베풀고 있는가 반성해봅니다.


“후배 없는 선배의 슬픔을 아십니까?”저는 모교 1학년 시절, 지금은 없어진 모교 목조건물 벽을 어루만지며 눈물 글썽이던 일본인 선배들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오늘의 부산고는 막강한 선배들과 훌륭한 후배들이 어우러져 있는 멋진동창회를 이루었다고 자부합니다.


지금 시점은 우리 동창회가 후배 기수들로 원활히 연결되어 가야 되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역대 회장님들 모두 후배 세대 활성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들을 해오셨고, 저도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전임 문경태 회장님이 시작한 수도권 대학생 장학금 제도를 잘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계속 발전시켜 나가야 할 우리 동창회의 자랑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1989년 4월 1일 창간해 31주년을 향해 가고 있는 ‘청조인’지입니다. 매달 발간되는‘청조인’같은 동창회 잡지는 대한민국에 없습니다.
둘째는 1996년 12월부터 25년간 매달 명강사들을 초청해 개최하고 있는 청조포럼입니다. 이 또한 다른 학교에서는 따라 하지 못하는 부러움의 대상입니다.
셋째는 많은 동문들이 골고루 모금에 참여한 10주년 된 100억 원의 부발위입니다. 모금에서 기금운영에 이르기까지 애써주신 유명철 회장님을 비롯한 운영위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각 기별 동기회를 비롯하여 산악회, 골프회, 테니스회, 당구회, 합창단 등 여러 취미 모임과 직업별, 지역별 소모임 등이 더 활발해지도록 지원하여 내실 있는 동창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부산 총동창회와도 긴밀한 관계와 협조를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여러 훌륭한 사업과 행사를 잘 수행하여 대한민국의 명문 부산고등학교의 명예와 단합을 후배 기수들이 이어받는 다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자랑스러운 부산중·고등학교 재경동창회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함께 갑시다!
감사합니다!


김영진 | 26회·재경동창회장
  • 홈페이지 및 기타 제안과 건의사항은 재경동창회 사무국 전화 02-784-0561 또는 seoulbugo@hanmail.net으로 주십시오
  • Copyright © 부산중고재경동창회. All rights reserved.